WL1은 철도차량용 전기기기의 접속, 인출선, 차체배선 또는 점퍼선으로 사용하는 단심 절연전선으로 유연성이 우수하며 난연 재질을 적용합니다. 철도 차량 외의 각종 배전반, 모터, 발전기, 변압기, 저항기 등에도 사용됩니다. 에너지저장장치(Energy Storage System - ESS) 배터리 솔루션에 적용되기도 합니다.
600V WL1 (3.5~325㎟) : 구 KS C 규격 도체단면적 적용
600V WL1 (4~400㎟) : 현 KS C IEC 규격 도체단면적 적용
* 철도차량용 케이블은 허용전압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.
600V : WL1
1500V : WL2
3300V, 6600V : MLFC (WL3로 표기하는 제품도 있음)
WL1, WL2, MLFC(WL3) 모두 제품 구조는 동일하나 허용전압이 높을수록 절연 두께가 두꺼워지며 전체외경(O.D) 치수도 커집니다.
[ 외경치수 : WL1 < WL2 < MLFC(WL3) ]
1) 도체: 주석도금 연동선
2) 절연: 난연성 가교폴리에틸렌 (XLPE)
3) 도체 최대 허용온도: 90℃
4) 적용규격: KRS 2240-2267 (한국철도표준규격)
*RoHS 인증 충족
* 스마트폰에서 가로 스크롤이 가능한 표입니다.
* 주변온도 40℃ 기준
규격(㎟) | 600V WL1 | 1500V WL2 | 3300V MLFC (3300V WL3) | 6600V MLFC (6600V WL3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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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.75 SQ | 19 | - | - | - |
1.25 SQ | 24 | 24 | - | - |
2 SQ | 34 | 34 | 34 | - |
3.5 SQ | 47 | 47 | 47 | 47 |
5.5 SQ | 63 | 63 | 63 | 63 |
8SQ | 78 | 78 | 78 | 78 |
14SQ | 113 | 113 | 113 | 113 |
22SQ | 148 | 148 | 148 | 148 |
30SQ | 179 | 179 | 179 | 179 |
38SQ | 208 | 208 | 208 | 208 |
50SQ | 245 | 245 | 245 | 245 |
60SQ | 279 | 279 | 279 | 279 |
80SQ | 331 | 331 | 331 | 331 |
100SQ | 384 | 384 | 384 | 384 |
125SQ | 443 | 443 | 443 | 443 |
150SQ | 509 | 509 | 509 | 509 |
200SQ | 605 | 605 | 605 | 605 |
250SQ | 717 | 717 | 717 | 717 |
325SQ | 838 | 838 | 838 | 838 |